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자궁 기형종 복강경 수술 후 담배 폈는데 괜찮을까요.. 복강경 수술로 기형종 제거하는 수술 한 지 3일 정도 됐는데
복강경 수술로 기형종 제거하는 수술 한 지 3일 정도 됐는데 퇴원하고 딱 담배 한 대 폈ㄴ느데 괜찮을까요..? 수술 부위가 약간 아파지는거 같은데 기분탓이겠죠..? 지금부터라도 안피면 될까요..?
아이구, 수술하신 지 얼마 안 되셨는데 담배 생각 간절하셨나 봐요. 저도 예전에 중요한 일 앞두고 스트레스 받을 때, 딱 한 대만 괜찮겠지 하다가 줄줄이 피웠던 기억이 있어서 그 마음 너무 잘 알 것 같아요. 특히 몸이 아프거나 회복 중일 때는 더더욱 그런 유혹에 약해지기 마련이죠. '이번 한 번만'이라는 생각이 얼마나 강력한지 저도 여러 번 경험했답니다.
수술 후 회복에는 혈액순환이 정말 중요합니다. 담배에 포함된 각종 유해 물질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 내 산소 운반 능력을 떨어뜨려 상처 치유를 더디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복강경 수술은 외부 절개 부위는 작아도 몸 안쪽은 섬세한 회복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염증 반응을 악화시킬 수 있는 흡연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부위가 아파지는 것 같다고 느끼시는 것도 담배의 영향일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기는 어렵습니다. 염증 반응이 조금 더 심해지거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생기는 불편감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시기에 어떤 선택을 하시든 질문자님의 결정이지만, 장기적으로 호흡기 건강을 고려하신다면 연기를 태우는 방식보다는 전자담배를 고려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도 베이핑 경력이 15년 차인데, 연초의 여러 부담 때문에 전자담배로 바꾸게 되었어요. 저도 오랜 기간 연초에서 액상 전자담배로 넘어왔는데 콩즈쥬스가 입맛에 가장 맞아 정착 중입니다. 아무쪼록 지금부터라도 금연하시고, 수술 부위 회복에만 집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몸 관리 잘 하셔서 빨리 완쾌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