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스마트플레이스 신청했는데 보류상태여서 다른 아이디로 재신청이 불가한데신청보류 상태인걸 어떻게 삭제할수
스마트플레이스 신청했는데 보류상태여서 다른 아이디로 재신청이 불가한데신청보류 상태인걸 어떻게 삭제할수 있을까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업체를 등록하시고 '보류' 상태가 되셨는데, 다른 아이디로 재신청이 불가해서 답답하시겠네요.
스마트플레이스는 한 사업체당 하나의 정보만 등록되도록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신청된 정보가 '보류' 상태여도 동일한 업체 정보로 다른 아이디로 재신청이 어렵습니다. 이는 정보의 중복 등록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신청 보류 상태의 업체를 삭제하고 다른 아이디로 다시 신청하는 방법은 직접적으로 '삭제' 버튼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신 기존에 보류된 건을 해결하거나, 네이버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보류된 신청 건을 수정하여 재검수 요청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보류 상태 해소 및 재검수 요청 방법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접속하여 보류된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 '내 업체' 또는 '예약/주문'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 보류된 업체 정보를 클릭하여 '서비스 검수' 상태를 확인합니다.
* '보류 사유'를 정확히 확인합니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는 보류 사유를 상세하게 안내해 줍니다. (예: 서류 불일치, 이미지 기준 위반, 정보 미흡, 예약/주문 상품 미등록 등)
* 보류 사유에 맞춰 업체 정보를 수정합니다. 안내된 가이드라인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다시 제출하거나, 정보를 보완하거나, 이미지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 수정 후 '재검수 요청'을 합니다. (보류 사유에 따라 수정 후 자동 재검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기존 아이디로 수정을 진행하기 어렵거나, 어떤 이유에서든 새 아이디로 다시 신청해야만 한다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주 고객센터: https://help.naver.com/service/30026/category/5938?lang=ko
* 전화 문의: 1588-3820 (유료) 또는 1599-0309 (일부 문의만 상담원 연결 가능)
* 스마트플레이스 관련 상담원 연결은 보통 2-5-2 (1599-0309) 또는 2-6-2 (1588-3820) 순서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톡톡 상담 (채팅): 스마트플레이스 고객센터 페이지 하단에 '스마트봇 문의하기' 또는 '톡톡 상담' 메뉴가 있습니다. 운영 시간을 확인하시고 채팅 상담을 시도해 보세요. (평일 09:00~11:30, 13:00~17:30)
고객센터에 문의하실 때는 다음 정보를 미리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고객센터에서 기존 보류 건을 삭제하거나, 새 아이디로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줄 것입니다. 대개는 기존 신청 건을 해결하는 방향으로 유도하지만, 불가피한 사정이 있다면 협조를 구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가장 정확하고 빠른 해결을 위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