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무늬오징어 낚시포인트는 어디인가요?
제주도 제주시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고 싶으시군요!
제주도 제주시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를 몇 군데 소개해 드릴게요.
가문동포구: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가문동포구는 봄, 여름, 가을, 초겨울 시즌에 무늬오징어가 많이 올라오는 국민 에깅 포인트예요.
도두항: 제주시 도두동에 위치한 도두항은 넓은 포인트가 있어 편하게 자리를 잡고 낚시를 할 수 있으며, 가족들은 돗자리를 펴고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다만, 밑걸림이 심한 지역이므로 이 점을 유의하면서 낚시를 해야 해요.
용담포구(닥그네포구): 제주시 공항 부근에 위치한 포구로, 가장 유명한 포인트예요. 포구 주변 홈통 갯바위에서도 무늬오징어가 잡히며, 등대 쪽 끝 바리 테트라포드나 포구 중간지점의 테트라포드에서 건너편 갯바위 방면으로 캐스팅하면 무늬오징어를 포획할 수 있어요.
애월방면 갯바위: 이곳에서는 무시 급과 키로 급 등의 무늬오징어가 올라오기 때문에 멋진 손맛을 기대할 수 있어요.
법환갯바위: 서귀포시 서호동에 위치한 법환갯바위는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 해당 갯바위 에깅 포인트에서 키로 급 무늬오징어가 많이 올라오는 국민 에깅 포인트예요.
이외에도 제주시 산북권에는 에깅 하기에 접근성이 좋고, 조그마한 테트라포드가 있는 포인트가 있어요. 3월부터는 제주시 산북권에서도 무늬오징어가 올라오기 때문에 제주시권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길 수 있어요.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실 때는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즐거운 낚시 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