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관련
안녕하세요
여행사 운영 중입니다.
1. **비자 관련**: 한국 국적자는 솅겐 지역(프랑스, 스위스, 독일, 스페인 등)에 90일 미만으로 체류할 경우 비자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런던(영국)은 솅겐 협약 국가가 아니므로, 영국에 입국할 때는 별도의 비자가 필요합니다. 한국에서 출국 비행기를 예약하지 않으면 입국 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귀국 비행기를 미리 예약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공항 대기 시간**: 13시간 대기할 경우, 공항 내에서 책을 읽거나 영화 감상, 쇼핑 등을 하거나 공항 주변을 탐방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 따라 라운지가 있을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3. **화폐 및 결제**: 비자 카드로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결제가 가능하지만, 일부 소규모 상점이나 시장에서는 현금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환전도 하고 카드도 준비해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금이 필요할 경우, 현지에서 ATM에서 인출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4. **숙소 예약 팁**: Booking.com, Airbnb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가격과 위치를 비교해 보세요. 리뷰를 참고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위치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대중교통과의 접근성이 좋은 곳이 좋습니다!
5. **여행 전 팁**: 여행 전, 각국의 문화와 기본적인 언어(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등)를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여행 보험을 가입하여 안전하게 여행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궁금한 점이 더 있다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
그리고 요즘 해외에서 스키밍 범죄가 유행하고 있으니 꼭 알아두고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스키밍 범죄는 카드 상의 정보를 해킹하여 도용하는 범죄로 악의적인 사람들이 이를 이용합니다.
특히 공항, 전철, 야시장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유명 관광지에서 발생합니다.
여행사에서는 여행 고객분들의 범죄 예방을 위해 RFID 차단 재질로 제작 된 가방을 구매를 권유 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는 가격도 디자인도 합리적이며, 수납공간간도 넉넉한 여권 가방 입니다.
(여권 4개, 카드 15개, 항공권 유심 지폐 동전 등 수납 가능)
제가 구매한 여권 가방 공유 드립니다.
(내돈내산, 절대 광고 아닙니다.)
여행을 즐기면서 스키밍 범죄로부터 안전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