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본 내 대학교를 졸업 후 취직을 한 상태입니다.이공계 박사 취득했습니다.현재 포인트는 75점이라 고도인재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문제는 신졸 입사한 IT기업을 올해 8월에 적성에 맞지않아 퇴사했습니다.이후 국제업무 관련 사무직으로 이직을 한 상태입니다.업무내용은 제 전공과 전혀 관련이 없고 배우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전문성이 약한 직업입니다.이런 상황에서 고도인재 비자로 변경신청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영주권 취득도 생각중입니다.만약 신청해도 반려당할 확률이 높다면 다시 IT쪽으로 이직을 생각해야 하는지요? 나이도 서른 넘었고 한 번 관둔 업종이라 재취업이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현재 IT관련 업무로 기술인문지식국제업무의 재류자격을 취득하여 퇴직과 전직을 하였다고 하는데 전직회사에서의 업무내용이 국제업무에 해당된다면 우선 전직회사의 서류등을 준비하여 취로자격증명서교부 신청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별문제 없이 취로자격증명서가 교부 된다면 본인의 전공과 상관없이 포인트 점수가 75점이 된다면 고도인재 전문직으로 변경가능할것이라고 판단됩니다.
고도인재의 고도전문직은 반드시 전공일치가 전제조건이 아닙니다. 귀하의 경우 국제업무에 해당된 업무라고 하더라도 기술인문지식국제업무의 재류자격이 유지 될것이라고 판단되니 우선 전직회사의 자료등을 준비하여 취로자격증명서교부 신청을 진행하시고 교부후에 고도전문직으로 재류자격변경허가 신청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