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대학을 가야 할까요? 현재 고2입니다현재 저에겐 해외취업이라는 목표가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지금까지
현재 고2입니다현재 저에겐 해외취업이라는 목표가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지금까지 공부를 해오지도 않고 지금도 공부를 하고 있지 않아요제가 봤을 땐 제 자신이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를 깨닫지 못한 것 같아요 그리고 공부를 하고 싶지가 않아요 다른 사람들은 다 자신의 목표와, 꿈이 있어 정말 대학에 간절하고 공부를 죽어라고 열심히 하고, 제 자신은 목표가 있고, 공부를 해야한다고 생각함에도 불구하고 공부를 하고 싶지가 않고 안 해요 물론 전 대학이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을 하기는 하지만 대학이 인생에 전부라고는 생각하지 않거든요 그리고 꼭 20살에 대학을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지도 않아요 제가 바라는 제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는 행복하게 사는 거예요 그리고 해외취업도 너무 하고 싶어요 제 내신 성적이 좋았다면 대학 걱정도 없었을 텐데 내신 성적도 바닥이고, 공부할 마음도 없는데 대학 진학을 생각하지 않고(그래도 아예 포기는 아니고 대학을 진학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고) 그냥 고등학교 생활을 하면서 제가 좋아하는 걸 하고, 제 목표에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무언가[학교 공부이외의 공부?(아이엘츠 공부 등등)]를 하는 것 괜찮을까요? 아님 대학을 가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미래에 제가 대학을 갈 수도 있긴 하지만 현재로썬 대학을 가고 싶은 마음이 거의 없어요...
해외취업은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고 되던가요..?
뭔가 착각하시는것 같은데..해외라고 학력 안보는거 아닙니다. 학력과 경력 모두 다 보고, 그 중에서 경력을 더 보는곳이 많을 뿐입니다.
그리고 아이엘츠는 해외 대학 진학용이지 취업할때 필수인건 아닙니다. 되려 시험 성적보다 언어 자체를 잘해야 취업이 되는거구요.
현실을 모른체하고 대학안간다고 취업되는것도 아니며, 특히 해외취업도 그렇게 쉽게 되는게 아니에요..경력이 있어야 해외취업이 될테고, 한국에서 학력도 없이 채용되는 곳도 별로 없습니다. 일의 순서가 있는데 싹 무시하고 최종단계만 보시면 안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