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인 학생이 집에만 오면 엄마와 싸우고, 중학생 여동생은 집에 일주일에 4번은 12시 넘어서 들어오고 새벽 1시, 2시…. 이럴때 오고 고3인 학생이 수시도 못하고 정시준비해여하는데 평균이 5-6등급인데. 공부를 하고 싶은데 환경 핑계만 댑니다. 그리고 지원 해 줄 돈도 없어요. 재수도 안됩니다. 뭐 독학재수학원도 안되구요. 택시타는 것도 힘들어서 8-9시에 집에 들어와야해요. 아무리 이 상황을 버티고 버텨도 안되서… 고민입니다.. 제발 도와주세요……..엄마 목소리도 엄청커서 엄청 싸우게 됩니다. 여동생을 신경쓰지 말라고 해도 주변이 신경 쓰이면 안 괜찮을리가 없잖아요? 그리고 집도 다자녀인..집도 좁아요..24평 .. 큰딸인 제가 대학을 국공립만 가야해요….남은 기간동안 어떻게든 올려야하고, 방학이여서 괜찮지만, 지방이니까 역시나 공부 분위기가 엄청엄청 다르더라고요… 그말은 즉 엄청 시끄럽다는 이야기에요… 고3인데…. 고3 한달 용돈 5-7만원이에요…. 방법이 필요해요…. 도와주세요…..ㅠㅠㅠㅠ 아무나 … 의견이라도 내주셔도 좋아요…. 진짜 진지하게 답해주세요.#고3 #다른집도이런가요? #해결방안 #인생 #도와주세요#수험생
문제가 있다고 단정 짓긴 어렵지만 좋은 가정은 아닌 것 같아요. 사교육 관련.. 가정적인 문제.. 그런 문제는 서로 진지하게 얘기해 볼 필요가 있어요.
물론 말이 쉽지 실천하기엔 **많은 용기**가 필요하죠,
저도 학생이라 고등학교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노력이 재능을 이긴다‘ 이런 말이 있듯 작성자님이 노력하신다면 충분히 잘하실 수 있을거에요.
제 나이가 아직은 중학생이라 이런 말 밖에 못하지만.. 도움을 드리고 싶었어요. 충분히 작성자님이 잘 해낼 거라고 믿어요!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