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급상승 사고 꿈 안녕하세요 원래 꿈은 꿈이라 넘기지만 이번 꿈은 너무 생생해 영찝찝해
안녕하세요 원래 꿈은 꿈이라 넘기지만 이번 꿈은 너무 생생해 영찝찝해 해몽이 듣고 싶어 질문 남깁니다.똑같이 재수 공부하러 저희 집 주변 상가에 있는 독서실을 가기 위해 엘리베이터에 혼자 탔는데 제가 14층을 눌렀거든요. 근데 엘리베이터가 이건 누가봐도 급상승 사고처럼 이어질 것처럼 빠르게 올라가는 거예요.무서워서 층을 보니 저는 11층에서 내려야 하는데 잘못눌렀더라구요 그래서 빨리 14층을 취소하고 11층으로 바꿨는데 엘리베이터가 멈추지 않았고 그 순간 엘리베이터가 급상승해서 천장과 부딪혀서 사고가 났어요 다행히도 큰 부상은 입지 않은 것 같았고 119에 또박또박 말하며 신고를 했는데 119대원이 약간 장난전화 받는 느낌으로 잘 안믿으시는 거에요 ㅠ 그래서 제가 막 “사진찍어서 보내면 믿으실 거냐고” 그러면서 저와 실랑이를 하다가 끊어졌어요. 근데 꿈에서 14층이 사이비 교회? 약간 그런게 있다는 소문이 있었나봐요 그래서 혼자 막 폭탄테러인가? 약간 그런 생각도하고 있었고 다들 잘 안 가는 층인데 거기서 신고하니까 더 무서웠어요 저는 소방서에 내가 사고났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사진을 찍고 있는데바로 옆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어떤 여학생 2명이 올라왔어요 저는 사이비 사람들인줄 알고 무서운 마음에 비상계단 몸을 피했고이때 이제 약간 숨을 몰아쉬면서 패닉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대화를 살짝 엿들으니 14층에 영어 학원에 다니는 여학생들인 것 같았고두 여학생들도 옆에 사고를 보고 신고하는 것 같았어요 저는 제가 찍은 사진들을 바탕으로 신고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꿈에서 깼어요 ㅠ(참고로 저는 재수생이고 제가 실제로 다니는 상가는 5층이 끝이고 4층이 독서실 이에요)
이 꿈을 해석하자면, 엘리베이터는 자신의 성장, 현재 위치, 심리 상태를 나타내는 상징이에요. 혼자서 엘리베이터를 탔다는 건 현재 혼자 힘으로 무언가를 해내고자 하는 마음, 특히 재수 공부에 대한 의지와 독립성을 나타내는 장면이에요. 그런데 14층을 잘못 눌렀다는 건 계획이나 목표 설정에 있어서 약간의 혼선, 혹은 외부적 요인에 의해 방향이 잠시 어긋날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돼요.
엘리베이터가 급상승하고 사고가 난 장면은 현실에서의 불안감, 압박감,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반영된 것으로 보여요. 하지만 꿈에서 큰 부상을 입지 않았고 119에 또박또박 말하며 대응했다는 건 위기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내면의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상징해요.
그리고 14층이 사이비 교회가 있다는 소문이 돌았다는 부분은, 아직 검증되지 않은 정보나 주변 환경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혹은 사회적 불신감을 반영해요. 하지만 결국엔 두 여학생이 영어학원에 다닌다는 것을 알게 되고, 또 그들도 신고했다는 건, 지금 혼자라고 느끼는 상황이지만 같은 목표를 가진 누군가가 곁에 있다는 암시로 보여요.
이 꿈은 혼란 속에서도 결국 자신이 문제를 해결하고, 도움 받을 인연도 만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꿈이에요. 불안감보다는, 지금까지 잘해오고 있다는 무의식의 격려로 받아들이면 좋겠습니다.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를 통해 좋은 해몽이 좋은 기운으로 이어집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