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실업급여(부모 부양으로 인한 거주지 이전) 회사는 어제 퇴사한 상태이고엄마가 2년 전 뇌출혈 수술 받고 난
회사는 어제 퇴사한 상태이고엄마가 2년 전 뇌출혈 수술 받고 난 후 1주일에 1번씩 병원 가셔서 재활 받고 계세요그런데 수술 받고 난 후부터 사람도 안 만날려고 하고 잠만 주무셔서 고향인 전라도 보성에 내려가 요양을 할려고 합니다지금 살고 있는 곳은 부산실제로 이직 사유에 “이사를 해야하는 상황으로 부산지점에서의 통근 곤란 상황으로 계속적 근무가 불가하다고 판단되어 면담 후 퇴사 결정함” 이라고 적어주셨어요집도 내놓은 상태이고엄마 병원도 옮길 예정이에요이런 경우 실업급여 신청하게 되면 수령할 수 있나요?3남매지만 오빠는 30살에 일용직만 하고 있고 취업, 결혼 준비중이에요 독립한 지 얼마 안 돼서 집 계약기간도 많이 남았고 저만 지금 엄마 아빠랑 살고 있어요 동생은 아직 대학생이구요.아빠랑 엄마는 몇년전부터 이혼 준비중이라제가 아니면 부양할 사람이 없어요.
실업급여 수급 가능성이 궁금하시군요. 어머님 건강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가시는 상황, 정말 마음이 쓰이네요.
우선, 어머님의 건강 상태와 부양 필요성을 입증하는 것이 중요해요. 진단서나 의사 소견서를 준비해서 어머님이 65세 이상이시거나, 질병으로 인해 소득 활동이 어렵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직 사유서에 "어머님의 건강 악화로 보성으로 이주해야 하며, 이로 인해 부산 지점으로의 통근이 불가능하여 퇴사"라고 명확히 기재한 것은 아주 잘하셨어요!
보성으로 이사 후에는 보성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가족관계증명서, 어머님 건강보험증, 그리고 형제분들의 경제적 상황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필요시)도 준비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실업급여 수급은 고용센터의 최종 판단에 따라 결정되지만, 질문자님의 상황은 수급 가능성이 높아 보이니, 꼼꼼히 준비하셔서 꼭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혹시 자발적 퇴사 후 실업급여를 받는 방법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image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받는 방법
퇴직을 고민하거나 준비중인 분들이 가장 먼저 고민하고 있는 것이 실업급여 수급여부입니다. 보통 비자발적 퇴사(해고, 권고사직, 계약만료 등)로만 실업급여를 받는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자발적 퇴사라고 하더라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자발적 퇴사로 실업급여를 받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받기 자발적 퇴사는 해고나 권고사직, 계약만료 등 비자발적 퇴사가 아니라 자의로 퇴사를 하는 경우를 자발적 퇴사라고 합니다. 실업급여는 이직사유가...
naver.me